본문 바로가기

투자하기/은행

농협 급여통장플러스(직장인 우대 통장) - 수수료 아끼기

어떤 손님은 급여를 받으면서 입출식 통장으로만 거래를 한다. 정말 안타깝다. 은행원 입장에서 급여통장은 실적도 안된다. 괜히 말하면 시간만 오래 걸린다. 그러면 손님은 각종 수수료를 알게 모르게 낸다. 은행 좋은 일만 된다. 어쨌든 결론은 급여 통장 만드시길!

 

1. 준비물

 : 신분증, 재직증명서 혹은 급여명세표, 18세 이상의 나이

 

2. 급여통장플러스를 반드시 만들어야 하는 이유

 1)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무료

 2) ATM 영업시간 외 현금인출 수수료 무료(농협은행은 다를 수 있다.)

 3) 자기앞수료 발행 수수료 무료

 4) 각종 증명서 발급 수수료 무료

 5) ATM에서 타행이체 수수료 월 10회 무료

 

3. 추가로 기대할 수 있는 장점(주의할 점은 각 농축협마다 금리가 다르다는 점!)

 1) 평잔에 따라 적용금리가 일반통장보다 높을 수 있다.

 2) 직장인 신용대출을 받을 때 우대받을 수 있다.

 3) 외환 수수료가 최대 50%까지 우대될 수 있다.

 4) 하나로 등급이 올라가는데 반영된다. (하나로 등급: 또 다른 각종 수수료 무료 서비스에 한 발짝 다가감)

 

4. 전제조건

 1) 급여이체는 전월 말 기준 최근 3개월간 2개월 이상 입급되어야 한다.

 2) 급여는 5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정말 연이율 0.1%를 위해 여러 은행 전화 돌리면서 알아보는 분들도 있다. 연이율 0.1%보다 한 두 번씩 하는 타행이체 수수료 아끼는 게 더 좋을 수 있다. 그리고 통장 정리를 하는 사람이라면 가끔 "고객님은 얼마의 수수료를 우대받으셨습니다." 하는 문구도 볼 수 있다. 

 

농협급여통장플러스, 영업점에서 가입하세요!

https://smartmarket.nonghyup.com/servlet/SFSD0130R.view

 

https://smartmarket.nonghyup.com/servlet/SFSD0130R.view

비밀번호 입력오류 안내 대상비밀번호 - 자금이체비밀번호, OTP또는 보안카드 비밀번호(단, 타기관 OTP는 오류횟수가 안내되지 않습니다.) 입력오류횟수 - 자금이체비밀번호 : 회, 자금이체비밀번호는 5회, 보안카드는 5회, OTP 비밀번호는 10회 오류 발생 시 영업점 방문하여 해제 신청(신분증 지참)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농협 고객행복센터 (1544-2100, 서비스번호 : 929)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martmarket.nonghy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