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하기

사업가 마인드, 자연스럽게 나오는 루틴

지금 당신에게 사업가 마인드가 필요할까?

 

아니다.

 

마인드가 필요한게 아니라, 당신의 하루 루틴이 사업에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생각이 행동을 만들어내지 않는다.

 

행동이 생각을 만들어낸다.

 

 

 

당신이 차를 사려고 생각해서 차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차를 좋아하는 친구들을 만나기 때문에 차를 구매할까? 고민하게 된다.

 

사업과 관련된 유튜브를 봤기 때문에 사업을 해야겠다 마음 먹었을 것이다.

 

행동이 생각을 만들어낸다.

 

 

 

사업가 마인드가 필요하다?

 

지금 하는 행동을 바꿔야 한다.

 

 

 

그래서 나는 꼭 지키는 습관, 루틴을 만들었다. 하지 않아보니까 알았다. 이 루틴을 하지 않으면 사업가 마인드가 없어진다.

 

 

1. 7시간 수면을 지킨다.

2. 영양제를 먹는다.

3. 하체 운동을 열심히 한다.

4. 단걸 지양하는 식단을 지킨다.

5. 핸드폰을 멀리한다. (뇌 스위칭을 줄인다)

 

---

 

수면은 쉼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사업을 하면서 벼랑끝에 나 자신을 몰았다. 그래서 쉼은 사치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사실 수면은 생각 정리 + 창의력이 만들어지는 시간이었다. 뇌는 자면서도 일을 한다. 

 

 

 

왜 잠을 자는가? 수면의 과학

과학향기,정말 잠은 왜 잘까? 잠을 안자면 24시간을 온전히 쓸 수 있을 텐데. 혹시 잠은 낮 동안 깨어 활동할 힘을 얻는 쉬는 시간일까? 최근 연구 결과를 보면 잠은 단순히 몸을 쉬...

scent.kisti.re.kr

 

 

---

 

 

여태까진 단 한번도 영양제를 먹어 본 적이 없었다. 그냥 그렇게 살았다. 영양제를 먹으니까 훨씬 더 좋은 생각들이 떠올랐다. 건강해졌고, 일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 

 

 

 

≪브레이크뉴스≫ 영양제는 꼭 먹어야 할까?

박광균 의학박사. ©브레이크뉴스30년전의과대학에재직중BK(brainkorea)21프로그램으로강의과목개설을맡는위원회에있으면서어느의과대학에서도영양학과

www.breaknews.com

 

=> 해당 칼럼을 보면, 현재 토지의 영양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한다.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려면 과거보다 몇배의 음식을 먹어야한다고 한다. 근데 칼로리는 그대로.. 그래서 살이 찐다. 둔해진다. 좋은 생각을 막는다.

 

 

---

 

 

운동은 몸 때문만이 아니다. 운동은 남성 호르몬을 유지시켜 준다. 남성 호르몬은 지위 상승 욕구를 부추긴다. 남성 호르몬이 있으면 돈을 더 벌고 싶고, 남들에게 인정받고 싶어진다. 없으면? 만족하고 싶다. 주위 사람과의 관계가 중요해진다. 현상유지를 하고 싶다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 글을 읽는 99.9%는 운동을 해야한다. 

 

 

 

남성호르몬을 증가시키는 운동법

중년 남성들은 남성호르몬이 줄어드는 것을 고민한다. 남성호르몬이 감소하면 신체적 정신적 기능이 떨어져서 ‘남성갱년기’를 겪게 된다. 그런데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서서히 감소

www.hidoc.co.kr

 

스쿼트 ㅎㅎ 

 

 

---

 

 

단 음식을 지향한다. 나는 바닐라라떼 애호가다. 사실 지금도 참을 수 없다. 그런데 단 음식은 뇌에 악영향을 미친다.

 

 

 

단 음식 너무 먹으면…당분이 뇌에 미치는 악영향 5 - 코메디닷컴

무엇이든 너무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 당분도 마찬가지다. 당분이 많이 든 음식을 먹으면 허리둘레와 심장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뇌에 끼

kormedi.com

 

 

기억력, 학습력이 저하된다. 우울증, 치매... 최악이다. 요즘엔 의식적으로 안먹으려고 한다.

 

 

---

 

 

핸드폰을 멀리한다. 가장 안되는 것 중 하나다. 계속 핸드폰을 보고, 유튜브를 본다. 계속 성과를 측정한다. 웹사이트엔 많이 들어왔는지... 결제는 되었는지...

 

 

그래서 충전하는 장소를 멀리뒀다. 알람을 블루투스 스피커에게 맡겼다. 

 

 

---

 

나는 사업가 마인드보다, 루틴이 마인드를 만들어낸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나도 루틴을 할 때와 하지 않을 때 차이가 크다. 루틴을 지키면 일을 2배로 하게 된다. 투두리스트를 체크한다. 하지 않으면, 게임을 한다. 투두리스트가 늘어만 갔다.

 

 

 

 

 

 

DAY-2